[회원사 소식] [언론보도] 평택시, 2023년 하반기 청소년 친화사업장 발굴 및 현판 수여식 진행 - 경인매일
관리자
2023-12-01 16:02
277
0
-
91회 연결
본문
- 청소년 친화적 노동인권환경 조성 기대
[평택=임정규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지난 20일 2023년 하반기 ‘청소년친화사업장 현판 수여식’을 진행했다.
평택시 청소년친화사업장 선정 사업은 업주에게는 근로기준법과 청소년 채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들에게는 안전한 노동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고 있다.
청소년친화사업장은 만24세 이하 청(소)년들을 1명 이상 고용하면서 근로계약서 작성, 최저임금 준수, 주휴수당 지급, 인격적 대우, 휴게시간 준수, 근로 청소년의 친화사업장 추천 6개 조항을 만족하는 사업장으로, 상반기에는 총 4곳이 선정됐으며, 하반기에는 크래프터 스케이트보드 1개소가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이번 친화작업장 선정은 상반기와 동일하게 ‘근로 청소년의 추천’이 필수 요건이었으며, 해당 추천서는 선정에 중요 참고가 됐다.
크래프터 스케이트보드에서 알바 중인 A학생은 “알바하기 쉽게 사장님이 할 일을 체크해 주시고 아이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 직업으로서 아이를 정말 좋아하는 분”이라는 의견을 낸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사업장에는 청소년친화사업장 인증 현판이 지원됐다”면서 “청소년친화사업장 선정은 지역사회의 청소년 노동인권환경 조성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출처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https://www.kmaeil.com)
댓글목록0